혜성같은 바다코끼리님의 이글루입니다

yevgnenll.egloos.com

포토로그




우어엉

우우러아

홍대맛집 징기스 후기 양고기 핵존맛

나는 양고기를 격하게 좋아한다
육즙고기이기 때문에 소고기처럼 다 익지 않았을때 먹어도 되고 살이 별로 안찌는거 같기도하고
대만에 대한 향수가 남은걸지도?



일단 홍대에서 줄서서 먹어야하는 맛집 징기스의 특징은 고기를 구워준다는것이다
내가 굽는다 < 친구가 굽는다 <<< 전문가가 굽는다
이건 넘사벽


와 포스팅하는데 군침 ㅅㅂ 또 가고싶다
설명이 기억에 남는게 이건 다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먹으면 더 맛나다고
와 이건 고기에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는거다


그리고 양고기와 함께 구운 야채는 대박반전
고기를 추가해서 먹었지만 야채도 추가해서 구워먹었다
존나 옳고 존나 진리 결정이다


이거 3번째판
미친듯이 먹었다


마지막은 깔끔한 메밀국수
이게 약간은 느끼한 고기의 기름맛을 잡아줬달까?
삼겹살 먹고 냉면먹는 너님들의 식성을 아롱아롱 맞춰줄 녀석이다

비싼게 흠ㅋ



평양냉면의 보스 을밀대 후기

평양냉면 많이 들어는 봤지만 진짜 평양냉면은 무엇일까?
사실 평양냉면은 약간 밍밍한 맛이 나고 그래서 끝없이 들어가는게 매력이라고 한다
즉 내가 지금까지 평양냉면이라고 먹은건 평양냉면 모양을 한 그냥 냉면이라는... ㅠ


을밀대는 예전 다노에 개발자로 근무할때 회사 바로앞에 있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지만
한여름에 줄이 너무 길어서 쳐다만보고 가질 않았다
그런데 주말에 이렇게 기회가 되서 을밀대를 다녀왔다
조만간에 또 갈지도?


이것이 평양냉면
처음에 먹었을땐 분명 밍밍했다 이 맛이 생소한 사람은 아무맛이 나지 않는다고 할 수도 있는 맛이랄까
그런데 이게 뭔맛이지? 하면서 자꾸 막다보면 다먹고 더 먹고싶어지고 밤에 생각나고 다음에 또오고 나는 살찌고 ㅎㄷㄷ...




평양냉면과 같이 먹은 녹두전이다
나에게 녹두전은 중앙시장에서 4000원 주고 먹은 바삭바삭항 녹두전만 존재했는데 이건 다르다
물론 엄청 바삭한 아이이다
그런데 녹두맛이 더 깊고 담백하다 냉면이랑 미친듯이 잘 어울리고 넘나 맛있다 그래서 두장 먹었다 말리지마


요건 밑반찬
고추가루랑 파 있는 작은 종지에 간장을 부어서
녹두전을 찍어먹는다



수육!!!!!
냉면에 고명으로 고기가 올라오지만 그래도 고기는 더 필요하지 않을까? 그래서 수육을 시켰다
아 씨발 존나 맛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가격대는 이러하다
진짜 평양냉면의 맛을 아는 사람은 을밀대에 자주 올 것이고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한번쯤은 경험해보면 좋을거 같다

다만 재료 자체의 맛을 즐길줄 모른다면
그래서 자극적인 양념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을밀대에 오는것은 좀 더 고민해보는게 좋을지도?


연희동 이화원 다녀왔어요 중식 최고ㅋ

이화원에 다녀온 썰을 풀려고 하는데
고급 중국요리집이고 딤섬이 굉장히 다양하다
맛도 거의 짱이라능ㅋ



일단 있는 모든 딤섬은 다 시켰다 +_+
부추 새우 고기(샤오롱바오) 날치알
만두피는 좀 얇아야하는데 이건 좀 두껍다고 해야하나
새우 들어있는 딤섬이 가장 맛있었다


오른쪽에 있는게 새우가 들어간 딤섬
쫄깃하고 씹을때 새우맛이 나는 딤섬이었다
딤섬마 먹으라고 해도 먹을듯ㅋㅋ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에피타이져!!


뒤에어 나온 오향장육
네모난 검정색은 간장인데 장조림하면 젤라틴 굳은것처럼 나오는거고 이것도 같이 먹는거다
오향장육 + 파 + 마늘 + 오이 + 젤라틴 간장
==>>>>> 존나 사랑
이건 고기만 먹어선 맛이 없던거 같다
접시위에 나온 모든걸 한꺼번에 같이 먹어야 존맛!


요건 멘보샤
진짜 이게 핵레알 대박 반전이다
맨 처음엔 두부 요리인가? 하고 주문한건데
겉은 식빵이고 안에는 새우 반죽? 같은걸
샌드위치처럼 넣어서 튀긴 음식이다
진짜 이게 핵놀람


식빵을 튀긴거라는 설명을 들었을때 주문한걸 조금 후회했는데 이건 정말 맛있었다
역시 기름은 존맛인걸까? 이런걸 먹으니 다이어트를 한다고 우겨도 살이찌는게 아닐까? ㅠ
보통 멘보샤는 3~4개 정도만 먹으면 질려서 못먹는다는데 나는 6개를 집어먹었다
이화원 멘보샤가 좀 덜 느끼한걸지도??




역시 중국집은 탕수육이다
탕수육은 찍먹파와 부먹파가 매우 격렬한 논쟁을 펼치지만 여긴 소스가 부어져서 나온다
논쟁을 필요없다 부먹도 존맛이다
그런데 중요한건 나는 부먹도 찍먹도 중요하지않은
쳐먹파 탕슉이다!!





샤오롱바오는 내가 좀 로망을 갖고있어서인지 처음 먹은거 치고 좀 실망스러웠다
원래 만두피를 베어물면 육즙이 터져나와야 하는거 아닌가?? ㅜㅜ
이건 아예 밑에 알루미늄 받침이있다
왜냐하면 만두피에서 육즙이 다 빠져나오기 때문

하지만 이화원은 서비스도 좋고 요리고 뛰어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굉장히 만족하고 먹을 수 있었다ㅋㅋ


양꼬치 후르르 촵챱

역시 양꼬치가 대박 존맛 핵맛이디




여긴 양꼬치에 마늘도 주는데
마늘 구운것도 맛나여 ㅋㅋㅋㅋ
그리고 양꼬치말고 대창이랑 목살도 있으니
메뉴판 잘 보고 땡기는거 고르시길
우린 주문하고나서 발견하는 센스 흙흙 ㅠㅠ


이거슨 꿔바로우
쫄깃한 식감이 쫄깃쫄깃이라고 말하는거 가튼 꿔바로우입니다


연기 흡입하는게 있어서 눈 안맵고 수다에 집중한다능


가끔 술땡길때 단백질 흡입을 원츄한다면 양꼬치가 열라 뽕따이



1 2